HOME   >   관절클리닉   >   교통사고 후유증
교통사고시 뒷 부분에서 차가 추돌 당하면 목이 순간적으로 뒤로 제껴 졌다가 앞으로 오게 되는데 이때 목뼈가 과도하게 앞뒤로 꺽이게 됩니다.

또한 순간적 충격으로 인해 차체에 부딪힌 몸에 어혈(瘀血)이 생기게 됩니다.
충격이 골격의 위치를 변하게 하여 자신도 모르는 사이 관절의 위치가 변위 되어 몸의 균형이 맞지 않게 됩니다. 또한, 정신적인 충격으로 인해 신경성 정신 불안이 나타나게 됩니다.

사고 당시에 머리가 띵하거나 목이 뻐근한 증상을 느끼고 대부분은 손상을 못 느끼다가 일정시간이 경과한 후에 두통, 뒷목 뻐근함, 허리통증, 손발 져림, 현기증, 어깨 결림 등을 겪게 됩니다.
내과적으로는 만성피로, 무기력증, 속이 미식거림, 정신적으로는 가슴이 뛰고 자주 놀람, 불면증, 이명 등의 증상을 유발합니다.

대부분 크게 사고 나지 않는 경우 x-ray만 촬영하고 별이상 없다는 이야기를 듣고 치료를 안 하게 됩니다.

하지만 방치될 겨우 만성적인 질환으로 발전하므로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후방 추돌에 의한 경추 손상과 충격에 의한 요추와 골반의 좌우 불균형을 바로 잡아 통증을 해소하는 추나요법, 타박이나 신체에 충격을 받을시 생기는 어혈을 제거하여 순환을 원활히 하는 한약요법, 경직된 근육과 인대를 풀어주는 침 치료 물리요법을 병행하게 됩니다.